나에게 맞는 전문가를 찾아 투자하자

홈지기의 투자이야기


홈지기가 주식이나 암호화폐, 부동산 등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눠봅니다.

☞ 스팸 방지를 위해 회원 이상만 글쓰기 가능

나에게 맞는 전문가를 찾아 투자하자

비진도홈지기 0 2360 0 0

※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주의 깊은 투자하세요.^^ 


주린이가 주식 처음 시작하면 이것 저것 누가 좋다고 해서 매수하면 이상하게도 수익을 맛본다. 이 때가 초심자의 행운을 맛보는 시기다. 물론 첫 몇 주겠지만.ㅜㅜ
그러다가 마이너스를 몇번 맛보고는 제대로 알아야겠다는 마음으로 이책 저책 사보지만 책 읽을 시간은 없고 책은 라면 냄비 바침대 역할로 그 소명을 다하게된다.
책과 함께 주린이가 많이 보는건 지식검색이나 카페, 블로그, 주식 댓글일것이다. 하지만 이것도 그닥. 주린이 홀리기 위한 글 같고.
그래서 대부분의 주린이는 게으름의 미학을 살려서 그냥 유튜브를 보면서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추천해주는 주식 종목을 다음날 사게된다. 물론 오를 수도 있다. 근데 내 경험상 손해본 경우가 더 많았다.
그럼 주린이는 어떤 정보를 이용해서 투자할까?
주식에는 왕도가 없고 누구도 예측못한다는 전제하에
제가 추천하는 방식은 주식유튜브에서 나에게 맞는 전문가를 찾아서 나의 주식 패턴을 잘 판단해서 투자하라는것이다.

그래서 본인이 단타족인지, 스윙족인지, 중장기 족인지를 판단해보고 아주 소액으로(1~2주) 여러 전문가가 추천하는 종목이나 섹터를 2~4종목 골라서 단타, 스윙, 중기, 장기로 투자해보면서 투자유형별로(단타, 스윙 등) 자신에게 맞는 전문가를 찾아서 그 유튜브를 집중적으로 분석하면서 투자하는 습관이 중요할것 같다. 물론 이 경우도 손실 본 경험이 있었지만 대부분 시장하락에 따른 손실이었다.
결국 정보가 부족하고 보고서 읽을 시간도 없고, 정보 습득 속도가 느릴수 밖에 없는 주린이는 유튜브나 기사에 의존할 수밖에 앖다. 이때 반드시 분석해보고 자신의 투자습관에 맞는 블로그나 유트브 정보를 취사선택해서 꾸준히 연습해보면서 실전 경험을 쌓은 후 금액을 높여가야한다.
제발 내일 급등종목, 수익 몇백퍼로, 이런 유튜브에 현혹되지 말길 바란다.
특히 주의할 점은 종목 추천보다 섹터 추천, 3ㅡ4개월 후를 전망하거나 몇 분기 후의 시장 흐름을 예측하는 전문가 유튜브를 보고 판단하는게 손실을 줄이는 방법같다. 제발 단타는 하지말길....
전문가 의견을 듣고 본인도 시장흐름을 판단해보는 습관이 내돈을 지키고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해보면서 글을 마친다.


※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주의 깊은 투자하세요.^^ 

, , ,

0 Comments
제목

  인터넷 예약


CS Center


010-4589-0850
    0507-1355-0850

인터넷: 1년 365일
전화: 월-일: 8:00 ~ 22:00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